HOME E-SUBMISSION SITEMAP CONTACT US

ISSN: 2234-0866

Guide for submission

HOMEFor contributors Guide for submission

  • 학회 회원으로서 대한지역사회작업치료학회지 논문투고규정에 따라 주십시오.

    * 국문초록(20줄), 영문초록(200자 이내) 기입을 원칙으로 하고 고찰(review)은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또는 서론, 내용, 결론으로 작성하며 논문(articles), 체계적 고찰(systematic review), 사례연구(case study) 등은 Ⅰ.서론, Ⅱ.연구방법, Ⅲ.연구결과, Ⅳ.고찰, Ⅴ.결론의 순서를 지키며, 참고문헌 형식과 본문 내 표기방식은 본 학회 5권 1호 이후부터의 형식을 따라 주십시오. 본 학회의 논문투고규정을 지키지 않는 논문은 접수 불가합니다.
  • 학회지 원고 투고는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하고, 편집위원회에 그 상황을 고지합니다.(원고의 매수는 15매 이내로 작성)
  • 매 권호 발간일 : 연 3회 발간(2011년~2016년까지 : 연 2회 발간, 2017년부터 연 3회 발간)

    매권 1호 : 4월 30일 발간 (접수는 3월 20일 마감)
    매권 2호 : 8월 31일 발간 (접수는 7월 20일 마감)
    매권 3호 : 12월 31일 발간 (접수는 11월 20일 마감)
  • 편집위원회 (10명 내외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지정한 심사위원 3인의 심사에서 합격한 원고를 게재합니다.
  •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학회규정에 따라 주셔야 합니다(본 학회 투고규정참조)

    <학회 논문투고 문의> 편집이사 심경보(010-6889-6885), 메일(rudqh05@gmail.com)
    * 투고시 심사료 5만원을 [카카오뱅크 3333-15-5772460 / 이춘엽(지역사회작업치료학회)]로 입금하여 주십시오.
    * 논문 최초투고시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를 확인하고, 심사료 입금이 된 것을 확인이 되면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아울러, 투고하신 논문의 게재확정이 결정되면, 위의 동일계좌로 게재료 20만원을 입금하여 주셔야 합니다.
    * 기본매수 15매 이상 시 1매당 1만원이 추가되며 연구 지원 논문의 경우, 연구 지원 사항 기입과 게재료는 별도로 10만원이 추가됩니다.
    * 논문 최초 투고 시, 다음과 같은 서류를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1) 투고논문
    * 저자의 정보포함된 원저파일입니다. 저자의 정보기입방법은 편집규정 제 12 조에서 확인하여 소속 및 직위를 반드시 기입하여야 합니다.

    2) 심사용 투고논문
    * 심사용 투고논문은 [저자]와 [소속기관]의 정보를 삭제한 논문 파일입니다.

    3) 수정대조표
    * 수정대조표 파일입니다. 본 파일은 심사 진행 후 부터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4) 체크리스트
    * 투고자 체크리스트 파일입니다.
    - 투고자 체크리스트는 체크항목에서 *표시가 있는 항목은 모두 ' O ' 에 체크가 되어야 심사진행이 가능합니다.
    - 투고자 체크리스트의 허위기입을 통한 투고로 밝혀질 경우는 즉시 심사진행은 중지되며 이후 동일연구자의 투고제한 등의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수정대조표 파일입니다. 본 파일은 심사 진행 후 부터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아울러, 최종논문심사게재가 확정되고 난 뒤에는 논문 저작권 이양 동의서를 작성하여 투고시스템에 업로드 하시거나 투고 초기 시스템 자체 이양 동의서를 이용해 주십시오.

    모든 저자는 가급적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가입해주시고, 연회비 및 가입비를 다음 계좌에 송금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비는 [카카오뱅크 3333-15-5772460 / 이춘엽(지역사회작업치료학회)]으로 보내 주십시오.
  • 투고 참고사항 1) 투고논문의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는 본 학회의 당해년도 학회비를 완납하여야 하고, 전체 저자수는 2/3 이상이 본 학회의 회원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동일저자의 매 호당 투고가능한 논문의 수는 주저자 포함 2편으로 제한합니다.
  • 학회지 투고 논문의 표절 방지를 위하여 아래 주소로 이동하여 논문 유사도 검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위원회에서 초기 논문 유사도 검사를 실시하여 유사도가 높게 나타날 경우(내용의 10% 이상), 투고 논문을 반려 처리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 한국 연구 재단 한국학술지인용색인 논문유사도검사 - https://www.kci.go.kr/kciportal/po/member/loginForm.kci?returnUrl=check/login.jsp
  • 매 호 연구비 지원 문의 : 편집이사 심경보(010-6889-6885), 이메일(rudqh05@gmail.com)